메뉴

과천시, 구직 청년 정장 무료대여

과천시가 청년 구직자의 비용 부담 절감을 위해 면접정장을 연중 무료 대여해 주는 '과천시 청년옷장'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용 대상은 만19~39세 과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주민이다. 출생일자 기준으로는 1981년 1월1일부터 2001년 12월 31일 출생자다. 1인당 연간 5회 대여가 가능하다. 대여품목은 남자는 자켓, 바지, 셔츠, 구두, 벨트, 타이다. 여자는 자켓, 바지(또는 스커트), 블라우스, 구두다. 대여 기간은 대여일로부터 3박 4일. 

 

신청 방법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신청할 때는 주민등록등본 캡처(주민등록 뒷자리 포함,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 면접 증빙 자료(인사팀 메일, 문자 등) 등을 첨부해야 한다. 접수 후 시청에서 승인 문자를 보내주면 과천시 지정 정장 대여 업체에 예약한 뒤, 방문해 입어보고 대여하면 된다. 택배로도 옷을 받으 수 있으며, 이 경우 택배비는 시청에서 지원해 준다. 간단한 수선과 코디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대여업체는 서울 신촌과 사당에 있는 2곳이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1~9시, 주말 오전 11~오후5시이며, 명절을 제외한 연중 무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과천의 청년 여러분들에게 면접의 부담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과천시는 올해 1월 청년정책관을 이용해 청년 정책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시는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