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한發 코로나 사태 40년 전 예언한 소설 ‘어둠의 눈’ 국내 출간


 
우한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사태를 40년 전 예언한 소설이 다시 관심을 끌고 있다. 국내에서도 번역본이 예약판매에 들어가, 다음달 10일 정식 출간 예정이다. 
 
베스트셀러 작가 딘 쿤츠가 1981년 쓴 소설 ‘어둠의 눈(The Eyes of Darkness)’이다. 이 책은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 있는 연구소에서 유출된 생화학 바이러스 ‘우한-400’이 급속도로 확산하면서 사람들을 공포로 몰아가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올해 초 코로나가 전세계로 확산하면서 이 책이 코로나19를 예견한 것이냐는 궁금증을 자아내며 판매가 늘고 있다. 
 
40년 전 출간된 책이지만 올해 3월 기준 미국 아마존 종합 4위, 독일 아마존 종합 1위, 영국 아마존 종합 1위 등을 기록했다. 
 
국내 번역본을 출간하는 다산북스는 “40년 전 우한발 코로나19를 예견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관심이 뜨겁다”면서 “책 자체의 스토리만으로도 흥미진진하지만 책에 수록된 ‘우한-400’과 ‘코로나19’를 비교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산북스는 ‘어둠의 눈’ 예약 판매 기간 동안 판매된 도서 수량 만큼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코로나19 피해 지역 아동들에게 기부한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