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에 송다영 인천대 교수 


 
서울시가 개방형 직위인 여성가족정책실장에 송다영(사진) 인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임명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는 앞서 올해 1월 여성가족정책실장 직위 공모를 실시,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발시험위원회와 인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송 실장을 최종 임용했다. 송 실장은 30일 임명돼 2년간 임기를 수행한다.
 
신임 송다영 실장은 지난 30년간 여성가족분야를 연구한 전문가다. 연세대 영문과 졸업 후 이화여대 여성학 석사, 미국 펜실베이니아대 사회복지학 박사를 취득했다. 학자로서 송 실장은 ‘맞살림(맞벌이처럼 부부가 함께 살림을 맡는 것)’ ‘빈부에 상관없는 공동체 돌봄’ 등을 강조해왔다. 서울시는 송 실장이 여성가족분야 전문가로 여성ㆍ보육ㆍ돌봄 등 다양한 사회정책분야의 연구 및 정책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ㆍ가족정책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했다. 
 
앞으로 송 실장은 성평등임금공시제 확대, 성별임금격차 해소, 젠더폭력에 대한 적극적 대응, 보육 및 초등돌봄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 확충, 일가족양립지원 체계강화, 포용적 다문화사회 기반마련 등 서울시의 여성가족복지 정책을 총괄한다. 
 
송 실장은 “대학에서의 연구활동과 정부, 서울시에서 다수의 자문활동 및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여성ㆍ가족정책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