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회돋보기] 성북구 청년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입상자 도전숙 등 지원 연계 


 
성북구청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주제로 청년 소셜벤처 혁신 경연대회를 진행한다. 
 
응모 자격은 만 19세~39세인 청년이 전체 팀원의 50% 이상인 2인 이상 예비 창업팀 또는 창업 2년 미만의 소셜벤처 또는 사회적경제 기업이다. 지역 기준은 성북구 거주, 성북구 소재 대학 재학 또는 졸업, 성북구 소재 기업이 원칙이며, 예비 창업팀은 전체 팀원의 50% 이상이 지역 기준 충족시 지원 가능하다. 또한 성북구 소재기업이 아니더라도 경연대회 수상 후 성북구로 소재지 이전시 지원이 가능하다. 
 
평가기준은 소셜미션(30점), 사업계획(30점), 사업성장성(40점) 등이다. 소셜미션은 사회적 가치와 비즈니스 연계를 평가한다. 사업계획은 계획의 타당성ㆍ독창성을 본다. 사업성장성은 사업추진역량 및 지속가능성을 평가한다.  또한 평가는 서류심사로 8개팀을 추린 뒤 7월 11일 성북구청 성북아트홀에서 공개심사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번 대회에서 성북구는 최종 총 4개팀을 시상한다. 최우수 1개팀 사업개발비 1000만원, 우수 1개팀 800만원, 장려 2개팀 600만원씩이다. 사업개발비는 구 지원 규정에 맞게 집행해야 한다. 또한 성북구청은 입상자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 성북구 예비사회적기업 지정을 위한 맞춤형 후속 멘토링 지원, 자치구, 서울시 및 정부부처의 지원프로그램 및 공모사업 연계, 운영자금 등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을 위한 사회투자기금 융자 연계, 벤처창업지원센터ㆍ도전숙 등 입주공간 지원 연계 등의 지원을 한다.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 팀 소개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수집ㆍ이용 및 제공 동의서, 서약서 등이다. 그 외에 주민등록등본, 재학(휴학, 졸업) 증명서, 사업자 등록증, 법인 등기부등본 등을 제출해야 하므로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한다. 서류는 다음달 5일까지 이메일로 받는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