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대문구, 관내 소재 대학 졸업예정자 등 대상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서울 동대문구가 관내에 있는 대학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과 공공서비스기관에서의 직무경험 및 취업역량 증진 기회를 제공공하기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참여자를 모집한다. 
 
응시 자격은 동대문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고 나이가 만18세~만39세에 해당하는 청년(타 지역 거주해도 동대문구 소재 특성화고 또는 대학을 졸업할 예정이면 참여 가능), 실업자 또는 정기소득이 없는 청년으로 구직등록을 한 자, 근로수행에 심신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의 조건이 있다. 또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생(대학 졸업 후 야간대학 또는 방송통신대 재학생은 지원 가능), 공무원 임용 대기자, 기업 취업 예정자, 공공근로, 뉴딜일자리사업 등 직접일자리사업 2년 이상 참여자 등은 지원이 불가능하다. 
 
이번 사업에서는 총 12명을 선발하며, 합격자는 동대문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체 및 공공서비스기관에서 근무하게 된다. 월 수령액은 4대보험료 포함 200만원 내외다. 참가를 원하는 구직자는 다음달 3일까지 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정보제공동의서, 주민등록초본 1부, 신분증 사본, 구직등록필증, 그 외 증빙서류 등을 지참해 동대문구 일자리정책과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심사는 다음달 4~5일 서류 심사, 9~11일 현장 면접로 진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2일부터이며 근무는 15일부터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