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육돋보기] 청년 사회적기업가 창업학교 예비/초기창업팀 교육


 
사회연대은행(사)함께만드는세상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창업팀 및 예비 창업팀의 사회 문제 해결 능력과 사업 역량을 높이고, 사회적경제 생태계에 우수한 청년 기업가를 발굴하기 위한 ‘청년 사회적기업가 창업학교 교육’을 진행한다. 사회적경제 분야에서 뜻을 펼치고 싶은 젊은 전문가들에게는 좋은 기회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달 18일부터 8월 11일까지 주1회 과제를 중심으로 40시간 동안 진행하는 교육이다. 교육 과정은 크게 플래닝, 솔루션, 비즈니스 등 3개 분야로 나뉜다. 플래닝 과정에서는 기획력, 비즈니스 라이팅 등 창업가 기본 역량을, 솔루션 과정에서는 사회문제 심층 이해에 기반한 소셜미션과 솔루션 도출을, 비즈니스 과정에서는 시장조사와 분석 방법, 창업아이템 구체화 등을 다룬다. 팀별 프로젝트 활동비 최대 150만원씩이 지급된다. 
 
교육이 끝난 뒤에는 8월 18일 성과 공유회를 열고, 우수팀에 대해서는 사업화 지원금(총 5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수료생들에 대해서는 9~10월 팀별 경영멘토링이 있다. 
 
지원 대상은 사회 혁신 및 비즈니스적 접근방식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예비 또는 초기 창업팀으로, 공고일 기준 만 19~39세 청년이어야 한다. 서류 접수는 다음달 7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다음달 12일이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