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 중구에 창업 허브 '을지유니크팩토리' 9월 오픈

 

서울 중구청이 올해 9월 중 혁신 창업공간 '을지유니크팩토리(가칭)'를 개소할 예정이다.

 

26일 중구청에 따르면, 을지유니크팩토리는 을지로4가역 인근 을지트윈타워 지하 2층에 645㎡(195평) 규모로 조성도니다. 이 공간은 쇠퇴하고 있는 도심 제조업에 특화하는 공간으로, 동시에 많은 문화 콘텐츠 생성을 지원해 창업으로 연결하는 역할도 맡는다.

 

이를 위해 중구청은 지난 25일 동국대와 을지유니크팩토리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도 맺었다. 동국대는 팩토리를 공동운영하며, 교육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한다. 팩토리에는 또 3차원(3D) 프린팅, 시각적 특수효과(VFX), 사물인터넷(IoT), 레이저커팅, 디지털 평판 프린팅(DTP) 등 4차 산업혁명에 걸맞은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공간과 작업한 작품의 전시실, 교육공간 등의 공간이 있다.

 

또한 중구청은 영화 중심지 충무로의 명성을 활용한 미래영화산업 부흥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가상현실(VR) 캠, 시각적 특수효과 등 최신장비 체험과 관련 콘텐츠 기획 교육을 구상해 영화 관련 전문 청년 인재도 양성한다는 취지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을지유니크팩토리가 조성되면 미래인쇄산업과 특수영상 등 문화 콘텐츠 생산인력 양성을 두 축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 창업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