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간돋보기]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 하반기 입주기업 모집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가 다음달 14일까지 입주를 원하는 여성예비창업자와 창업 초기 여성기업인을 모집한다. 이 곳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가 운영하는 창업보육기관이다. 경기 용인 기흥구 경기여성의전당 건물에 있다. 
 
지원 자격은 7월 10일 기준 경기도 내 주소 및 사업장을 둔 예비창업자와 창업 3년 이내 여성기업이다. 여성기업의 기준은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다. 업종별로 지원 불가 종류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제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해당자만), 최근 1개년 재무제표(또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 주민등록등본(예비창업자) 등이다. 
 
심사는 1차 서류 심사, 2차 발표심사가 있다. 서류심사에서는 창업자역량(20점), 제품경쟁력(20점), 마케팅역량(20점), 일자리 및 자금조달계획(10점) 등을 정성평가(75점)로 진행하고, 매출(10점), 고용(10점), 기타(5점) 등을 정량평가(25점)로 한다. 기타 점수 5점은 1인창조기업지원센터 입주경력자 또는 여성능력개발본부ICT교육생 해당기업 등이다. 
 
발표심사는 사업능력, 입주적합성 등에 대한 종합평가를 위한 대면 평가로, 창업자역량(20점), 기술성(50점), 시장성(30점) 등에 대해 100% 정성평가로 진행한다. 대표자 본인이 직접 발표를 하고 질의응답에 임해야 한다. 
 
센터 측은 이번 모집에서 입주사 4곳을 선발할 예정이다. 입주기간은 1년이며, 최대 3년까지 입주 평가에 따라 연장이 가능하다. 보증금 50만원이며, 관리비는 월 10만원이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