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명원 세계 차박람회 코엑스서 열려

 

명원문화재단이 주최하는 ‘2020 명원 세계 차박람회’가 6~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접하기 어려웠던 보성, 하동, 장흥 등 국내외 명품 햇차를 한자리에서 보고ㆍ느끼고ㆍ참여하고ㆍ배우고ㆍ현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는 박람회다. 올해는 한국 차(茶) 문화를 개척한 명원 김미희 선생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이기도 하다. 재단 측은 이와 관련한 행사도 준비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한국 차 문화와 전통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들을 격려하는 ‘제25회 국제차문화대상 시상식’과 차와 인성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25회 대한민국 차인성대회’가 부대행사로 열린다. 그 외에도 제3회 차 패키지 디자인 공모전의 수상작 전시회도 있다. 이 대회의 수상작 디자인은 실제 차 농가의 패키지 디자인으로 활용된다. 
 
우리나라와 세계 차 추세를 파악하는 ‘월드티포럼’에서는 ▶티 트렌드, 그 변화의 중심에 서다(김진평 티소믈리에) ▶4차산업혁명과 차 문화(유양석 국민대학교 교수, 한국차학회 부회장) ▶세계 10개국 차 소개(섀린존스톤 호주티마스터스 대표, 영상 강연) 등의 강연이 있다. 사전등록한 50명만 참석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9일에는 ‘K-TEA 블렌딩 대회’ 시상식도 있다. 박람회 전날인 5일 명원다도대학원에서 열린 대회에서 뽑힌 우수한 블렌딩을 시상하는 자리다. 
 
주최 측은 코로나19에 대비해 사전 및 현장 등록, 현장 발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필수 등의 조치를 진행한다. 위생적인 시음을 위한 참가자 개인 찻잔도 준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