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목포시, 2020 목포항구축제 전면 취소하기로

전남 목포시가 2020 목포항구축제를 전면 취소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수도권에서 코로나19 환자가 대규모로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선제적으로 축제를 취소하겠다는 것이다. 
 
이는 코로나19가 전국으로 확산할 우려가 있는 상황에서 정부 대응 방침을 준수하고자 시가 축제추진위원회와 협의한 결과다. 시와 추진위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경제를 고려해 소규모 축제 개최를 고심했다. 하지만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결국 취소했다. 
 
하지만 목포시는 목포를 자발적으로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게릴라성 이벤트 행사, 특산품 판매 방안 마련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관광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2020 목포항구축제를 통해 낭만항구 목포의 조선, 근대, 현대 시대의 역사를 다채롭게 선보이고자 했으나 전국적인 코로나19 발생 상황으로 축제를 개최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다”면서 “내년 축제는 더 많은 준비 기간이 생긴 만큼 흥미롭고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포항구축제는 올해 초 2020~2021 문화체육관광부 예비문화관광축제, 2020년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바 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