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능후, “의사들, 진료현장을 지키지 않을 경우 필요한 조치”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최근 의대 정원 확대 및 공공의대 신설에 반발하는 의사단체의 파업 예고와 관련해 담화문을 발표했다. 
 
박 장관은 22일 담화문에서 “지금은 일촉즉발의 코로나19의 대규모 확산을 막기 위해 의료계와 정부가 더욱 협력할 때”라며 “정부는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최우선적인 임무라고 생각하며, 코로나19 위기를 안정화시키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이어 “의사단체가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와 공공의대 신설에 대해서는 수도권의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이후 의료계와 논의를 하며 추진해 나가겠다”면서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결단에 뜻을 함께 하고, 국민을 위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박 장관은 또 “의료인들이 진료현장을 지키지 않을 경우에는 정부는 필요한 모든 조치를 실행할 것”이라며 강경한 입장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날 담화에서 박 장관은 최근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꼭 필요한 외출 외에는 안전한 집에만 머물러 달라”고 호소했다. 그는 “지금은 언제 어디서든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 달라”면서 스스로를, 그리고 우리 가족과 이웃을 보호하기 위해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필수적인 방역 조치에 불응하거나, 방해하는 행위는 법에 따라 무관용으로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이번 주말을 기점으로 대규모 유행이 발생할 지 여부는 지금부터 우리 모두가 어떻게 합심하여 대처하느냐에 달려 있다”고 강조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