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학돋보기] 롯데장학재단 ‘취업준비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 

롯데그룹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생 특별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실의에 빠진 취업준비생과 그 부모에게 좋은 기회다. 
 
롯데는 21일, 롯데장학재단과 함께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준비생 특별 장학금’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선발 인원은 500여명으로 롯데장학재단은 이들 장학생에게 장학금 100만원과 함께 온라인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취업교육은 하루 과정으로 ▶취업 전문 강사를 초청한 ‘취업 특강’ ▶롯데 계열사와 직무에 대해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한 점을 소개하는 ‘롯데 채용토크’ ▶롯데 엑셀러레이터와 연계해 스타트업 대표들이 직접 창업에 대한 정보를 들려주는 ‘스타트업 강연’ 등이다. 또 희망자에 대해 전문 면접관과 함께 화상으로 모의 면접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취업 교육 이수자에 한해 10월 말 장학금이 지원된다. 
 
지원 자격은 6학기(4년제 기준) 이상 수료한 4년제 대학교 재학생(졸업유예, 휴학 포함)이다. 6년제는 10학기 이상 수료하면 된다. 선발은 학부 성적과 경제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결정한다. 경제여건에 대한 증명은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 증명서를 통해 판단한다. 접수는 다음달 6일까지.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