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코로나19 어려움 저신용자에 연 1% 이자로 대출...300만원 한도

경기도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생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긴급 생계자금을 대출하는 ‘경기 극저신용대출’을 15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대출은 3차 신청으로, 신용등급 7등급 이하 경기도민에게 연 1% 이자율에 5년 만기로 심사를 거쳐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을 지원한다. 앞서 경기도는 예산 500억원을 확보해 올해 4월과 7월에 걸쳐 이 사업을 진행했으며, 지금까지 5만2474명이 대출을 받았다. 

 

이번 3차 대출에서는 연 20%이상 고금리 이용자 대출(300만원)과 청년층 재무상담 연계대출(300만원) 등 맞춤형 대출이 눈에 띈다. 고금리 이용자 대출은 연 20% 이상의 고리 대출을 이용하는 저신용자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대출이다. 또 청년층 재무상담 연계대출은 급격한 부채 증가로 어려움을 겪는 만 39세 미만의 청년층을 대상으로 대출 지원과 함께 금융상담 등 컨설팅 교육을 병행한다. 또한 이번 3차 접수부터는 개인 신용등급 평가기준을 기존 나이스(NICE)평가정보 외에 올크레딧(KCB)을 추가 적용한다. 

 

대출 신청 자격은 10월 1일부터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고, 신용등급(NICE, KCB 기준) 7등급 이하인 만 19세 이상의 경기도민이다. 신용등급과 경기도 거주 요건만 충족하면 연 1% 이자, 심사를 거쳐 300만원까지 대출을 해준다. 접수는 이달 15일부터 경기도 내 주소지 관할 시·군별 현장접수처에서 가능하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은 “경기 극저신용 대출은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운 저신용자에 대한 긴급 생계자금 지원사업으로 도민의 수요가 높은 사업”라며 “대출뿐만 아니라 채무조정 상담과 복지서비스 연계를 통해, 금융소외계층 도민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