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능기부하고 장학금 받고...서울 강서구, 지역사회기여 장학생 모집

서울 강서구가 제2기 지역사회기여 장학생 20명을 다음달 6일까지 모집한다.

 

이 제도는 학습이나 운동, 악기, 미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학생들이 소외계층 청소년에게 재능기부 교육을 하면, 강서구와 강서구장학회가 시간당 1만원으로 계산해 장학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지난해 시작한 사업으로, 대학생과 청소년 모두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여 올해 다시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에 참가하려는 대학생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계속해 강서구에 거주하고 있는 서울과 수도권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다. 학점 제한이 있다. 최근 1년간 성적이 평균 B 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또 휴학생과 4학년생은 제외다.

 

이번에는 20명 내외의 대학생을 모집한다. 참가신청서는 강서구청과 강서구장학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 외에 자기소개서,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최근 1년 성적증명서, 주민등록초본(주소 이력 포함), 재학증명서를 함께 내야 한다. 우편 또는 방문 접수로 강서구장학회 사무국에 내면 된다. 

 

선발된 장학생은 4~12월 120시간 동안 청소년에게 교육을 하면 된다. 활동시간당 1만원으로 계산한 장학금을 장학회가 대학생에게 준다. 강서구는 또 우수 활동 장학생에게 표창장과 부상, 추천서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