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뚜레쥬르, ‘유니크루저’ 케이크 등 헬로카봇 제품 출시

케이크·카스테라·젤리 스트로우·초코스틱 등 선보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헬로카봇’과 함께 여러 제품을 출시한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대표 상품인 케이크엔 피규어·가면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식을 더했다. ‘헬로카봇’은 2014년 방영을 시작해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토종 변신 로봇 애니메이션으로, 현재 시즌 8까지 방영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엔 ‘극장판 헬로카봇 : 달나라를 구해줘’로 누적관객 수 57만명을 넘어서며 역대 국내 애니메이션 흥행 9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 같은 해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뚜레쥬르 측은 헬로카봇에 등장하는 캐릭터 ‘유니크루저’를 중심으로 케이크·간식빵·초콜릿 등을 기획해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맛은 기본이고 비주얼과 패키지 등에 재미 요소를 더해 캐릭터의 특색을 극대화한 차별화된 캐릭터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대표 제품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는 유니크루저 등의 출동 장면을 생동감 있게 표현한 케이크로, ‘유니크루저’ 피규어와 ‘제트 크루저’·‘차탄’ 그림판을 케이크 윗면에 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 초코 시트에 가나슈·초코볼을 더해 초콜릿 맛과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싸움의 신 유니크루저’는 캐릭터 유니크루저의 칼 모형을 포함했다. 해당 칼 모형은 피규어와 합체할 수도 있다. 케이크 입체 받침엔 ‘차탄’과 ‘파일럿 크루’를 그려넣었다. 입체 받침 밑면을 뜯어내면 유니크루저 가면으로도 쓸 수 있다.

 

뚜레쥬르는 이 외에도 다양한 간식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크림치즈를 더한 ‘우유 듬뿍 치즈케이크’, 우유와 꿀을 넣은 ‘미니 카스테라’, 망고·복숭아·블루베리 맛으로 구성한 스틱형 젤리 ‘젤리 스트로우’, 홀로그램 스티커를 더한 라이캅스·유니크루저·제트크루저 캐릭터 ‘초코스틱’ 등이다.

 

뚜레쥬르 측은 “맛은 물론이고 스토리를 입힌 비주얼, 재미 요소를 더한 입체감 있는 패키지 등 캐릭터의 특징을 극대화해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며 “헬로카봇 애니메이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우먼스플라워 박혁 기자


PHOTO

더보기

실시간 많이 본 기사

더보기

섹션별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