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가부, 여성폭력 추방주간 기념식 개최

여성가족부와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이 여성폭력 추방주간을 맞아 지난 24일 기념식을 열었다. 
 
최근 여가부에 따르면, 11월 25일은 유엔이 정한 세계 여성 폭력 추방의 날이다. 정부도 계기로 성폭력ㆍ가정폭력ㆍ여성폭력 주간을 일원화하여 2020년부터 ‘여성폭력 추방주간’으로 운영해왔다. 
 
올해 행사에서는 ‘함께 만드는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을 주제로 여성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일상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여가부는 기념식에서 여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보호ㆍ지원에 헌신한 개인과 기관ㆍ단체를 선정해 표창했다. 

 

또 한국여성인권진흥원은 추방주간에 앞서 ‘여성긴급전화1366 통화연결음 문구 공모전’을 진행하기도 했다. 27일 여성인권포럼에서는 ‘여성폭력 피해 통합지원 서비스 제고를 위한 방안 모색’을 주제로 토론이 오갔다.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은 “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노력해 오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주변을 위한 작은 관심과 용기가 폭력 없는 안전한 일상을 넘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밑거름임을 되새기는 추방주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여성가족부도 관계부처, 현장과 긴밀히 협력하여 가정폭력, 교제폭력, 스토킹, 디지털 성범죄 등 폭력에 단호히 대처하고 피해자를 빈틈없이 보호하기 위해 끊임없이 정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