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업돋보기] 중랑구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중랑구 중랑마을지원센터가 4월 24일까지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공모한다. 
 
이 사업은 마을 발전을 위해 주민이 제안한 사업에 대해 사업비를 지원해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행복한 마을공동체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다. 이번 주제는 이웃 만들기로, 지역 내 주민 관계망 조성 및 지역 사회 상생 목적의 사업을 다룬다. 
 
구청은 “도시 생활 속 이웃 간 단절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다”면서 “중랑마을지원센터에서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마음을 나눌 이웃을 만드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구체적으로 센터는 이웃 간 소통과 화합, 지역 현안 해결을 통해 중랑구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공익성, 필요성 등이 있는 사업을 선정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사업은 480만원 규모로 1개 모임 당 최대 60만원, 총 8개 모임을 지원한다. 지원 자격은 중랑구 거주, 중랑구 생활권인 주민 3인 이상 누구나 가능하다. 하지만 동일 사업으로 국가 보조금을 받는 사업 및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사업,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 일반강좌를 운영하는 사업 등 마을공동체 사업으로 적합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사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우먼스플라워 박종미 기자 


PHOTO

더보기